헤나소개

헤나종류

쇼핑하기

질문답변

자주하는질문

염색방법

이용안내

 

* 염색한지 오래되어 검정 생머리와 아랫부분은 갈색(혹은 다른색)을 통일하고 싶은데요?

* 컬러헤나사용시 왜 탈색을 해야하나요?

* 컬러 종류에 보이는 모델과 동일한 색으로 나오나요?

* 블랙으로 했는데 밝은 색으로 바꾸고 싶어요

* 현재 갈색인데 약간 밝은 갈색 하고 싶은데요

* 현재 갈색인데 약간만 차분하게 짙은 톤으로 하고싶은데요

* 오일이나 요쿠르트를 넣어도 되나요?



* 염색한지 오래되어 검정 생머리와 아랫부분은 갈색(혹은 다른색)을 통일하고 싶은데요?

1) 갈색으로 통일

우선 밝은 색을 원하실 때는 색을 맞춘다 하시더라도 전체적인 탈색이 필요합니다.특히 검정머리 부분은 색을 통일하시려면 탈색 하셔야하는데 그것은 헤나는 일반 염모제에 포함되어 있는 탈색 성분이 없어 새치모처럼 큐티클 층의 색이 없는 부분을 메꾸고 들어가 염색이 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또한가지는 일반 염모제로 염색되었던 모발의 경우 밝은 색으로 하신다고 해도 염료가 서로 오버랩되며 검게 되버리는 현상이 있기 때문에 탈색이 필요한 것입니다.

2) 검은 생머리로 통일
머리색에 따라 검은모발/ 어두운 갈색/갈색모발
어둔색으로 통일하실 때는 탈색 없이도 가능합니다. 단지 일반 검정머리시라면 블랙 브라운, 어둔 갈색이 살짝도는 일반 검정의 경우 다크 브라운, 갈색모발을 가지고 있는 경우라면 미디엄 브라운 정도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 컬러헤나사용시 왜 탈색을 해야하나요?

어둡게 염색된 머리든 밝게 염색된 머리든 염색한 머리에 탈색 없이 직접 하시면 기존의 염색염료와 케미컬 헤나의 염료가 서로 오버 랩 되어, 검정색처럼 어두운 색상이 나옵니다.
따라서 원하시는 케미컬 헤나 색상으로 하시려면 반드시 모발전체를 탈색해주신 후 케미컬헤나를 사용하셔야만 제대로 색상이 나옵니다.

1) 탈색하는 방법
탈색제는 가까운 미용재료상이나 화장품전문점등 일반 염색제를 파는 곳에 가시면 대부분 수천원 짜리의 여러 탈색제를 판매합니다. 그 중에서 적당한 가격의 탈색제를 선택하시면서 판매원에게 문의해 보시면 잘 알려줍니다. 또한 탈색제에는 사용방법이나 주의사항 등이 적혀져 있으므로 잘 읽어보시면 됩니다.
보통은 사용설명서대로 비율에 맞추어 섞은 후 머리에 바르시는데요, 시간은 약 15분~20분 정도 방치하게 되어 있어요. 물론 중간에 가끔씩 어느 정도 탈색되었는지 체크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우선은 생머리가 검정색이므로 시간에 따라 갈색, 오렌지색, 흰색 순으로 점점 환한 색깔로 변해가게 되지요. 케미컬헤나를 하시려면 약 15분~20분 정도 탈색 하신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2) 탈색제와 섞어서 사용해도 되나요?
탈색제는 모발의 멜라닌 색소를 산화시켜 물이 탈색되도록 하는 약품이죠 일반 화학염모제는 100%가 화학성분인데 반하여 헤나에는 케미컬이라도 이 성분이 없죠 탈색제와 섞는 것은 아무래도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얼룩이 질 수도 있으니 섞어서 사용하지는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탈색하면 머릿결이 많이 상하는데요?
케미컬헤나의 경우는 일반 화학염색제처럼 과산화수소수(제2제)가 함유되어 있지 않아서 새치머리를 염색할때는 탈색제를 사용치 않고 그대로 사용합니다. 그러면 검정생머리는 그대로 있고 흰 새치머리만 염색이 되죠.
그러나 생머리에 할 경우에는 탈색제가 함유되어 있지 않아 색상은 변함이 없고 트리트먼트효과만 주게 되죠. 따라서 생머리에 컬러링을 원하면 할 수 없이 탈색제를 별도로 구입하셔서 탈색해준후 사용하실 수 밖에 없습니다. 이때 모발을 강제적으로 탈색에 의해 손상시킬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되죠.
설령 어쩔 수 없이 탈색을 한후 케미컬헤나로 했다고 하더라도 일반 염색제는 모발자체가 손상된 채로 새로 할때마다 모발이 계속 손상되어 가지만, 헤나는 그 손상된 모발에 단백질과 영양이 침투하여 모발을 재생시켜준다는 점, 그리고 화학성분이 일반 염색제에 비해 소량만 함유되어 있어 인체에 해가 덜 하다는 점 이렇게 두가지가 큰 차이입니다.

4)블랙도 탈색해야 하나요?
블랙의 경우 탈색없이 하셔도 검은 색은 잘 나옵니다.현재 머리가 검정 생머리(약간 갈색이 도는 머리도 있죠)거나 약간 일반 염색을 하고 있을 시에도 더 진한 색으로 검정염색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단지 어떤 색으로 하든지 현재 머리보다 밝은 색을 원하실 때는 탈색이 불가피합니다.

5)탈색은 어느 정도 해 주어야 하나요?
탈색이 잘 되어 밝을수록 염색한 색도 밝은가요?
보통은 사용설명서대로 비율에 맞추어 섞은 후 머리에 바르시는데요, 시간은 약 15분~20분 정도 방치하게 되어 있어요. 물론 중간에 가끔씩 어느 정도 탈색되었는지 체크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우선은 생머리가 검정색이므로 시간에 따라 갈색, 오렌지색, 흰색 순으로 점점 환한 색깔로 변해가게 되지요. 케미컬 헤나를 하시려면 약 15분~20분 정도 탈색하신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밝은 색의 염색을 원하실 때는 탈색 역시 밝게 하셔야합니다.
 


* 컬러 종류에 보이는 모델과 동일한 색으로 나오나요?

아무래도 인터넷상에 올려진 사진들은 실제 육안으로 봤을 때보다 선명도가 떨어집니다. 그리고 각 개인마다 색상을 평가하는 기준이 미묘하게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렇다하고 단정지을 수 없는 애로도 있습니다. 쇼핑몰의 "헤나란"이란 메뉴를 누르시면 모발샘플 사진이 있으므로 참조하시구요.


* 블랙으로 했는데 밝은 색으로 바꾸고 싶어요

안타깝게도 블랙이 마음에 안드신다고 밝은 색으로 바꾸실때는 일반 염모제와 마찬가지로 매우 어렵습니다. 어느 정도 색이 빠질 때까지 기다리시든지요

당장은 탈색 외에 방법이 없는 데 탈색으로 검은색을 빼려면 머릿결이 많이 상하게 됩니다.
 


* 현재 갈색인데 약간 밝은 갈색 하고 싶은데요

헤나에는 일반 염모제처럼 탈색성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약간만이라도  밝게 하시려면 탈색이 불가피합니다.  탈색을 하신 뒤 라이트 브라운을 하시든지 일반 염모제 염색을 하신 뒤 뉴트럴로 트리트먼트만 해 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 현재 갈색인데 약간만 차분하게 짙은 톤으로 하고싶은데요

미디엄 브라운을 사용하시면 진한 밤색이 되지만 (보통 샘플상 :개인차가 있습니다)헤나의 특성상 염료끼리 반응하여 검은색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방법은 약간 탈색을 해 주신뒤 (일반 화학염모제에는 늘 탈색 성분이 포함됩니다.)
차분한 색을 골라 쓰시면 좋고 탈색이 싫으시다면 일반 화학염모제로 색을 내신 뒤 뉴트럴로 트리트먼트만 해주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 오일이나 요쿠르트를 넣어도 되나요?

오일이나 요쿠르트를 넣으시면 머릿결에는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컬러 염색이니 발색을 떨어뜨려 원하시는 만큼의 색이 안나올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