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나소개

헤나종류

쇼핑하기

질문답변

자주하는질문

염색방법

이용안내

 

1) 색깔 염색이 안되요

2) 임산부

3) 헤나 개는 법

4) 남은 헤나 보관법

5) 패치 테스트

6)목욕탕에서

7)묻은 헤나 지우는 법

8)케미컬 헤나 사용시 주의 사항



1) 색깔 염색이 안되요


-
네츄럴헤나로 새치머리 염색이 잘 안되는 분을 위하여

① 헤나를 하시기 전의 모발에는 먼지나 기름때등이 남아 있습니다. 화장품을 바를 때 세안을 해주어야 화장이 잘 먹듯이 모발을 깨끗이 헹구어줘야 하는데, 이때 유분이 많은 샴푸류(예: 팬틴샴푸류) 또는 린스를 하시면 헤나가 유분이 있는 모발에는 착색이 잘 안되므로 가급적 유분이 없는 샴푸로만 헹구어 주세요. 또한 모발이 어느 정도 마른후 도포하셔야 헤나의 흡착력이 강해집니다.

② 펄펄 끓었던 물에 금방 헤나를 넣고 개시면 발색이 잘 안 됩니다. 물이 식어서 어느 정도 따끈하거나 미지근한 물에 개십시오.

③ 염소성분이 있는 일반 수돗물보다는 생수나 정수기 물로 사용하시면 발색이 더욱 좋아집니다.

④ 헤나를 도포후 일반 염색시간보다 장시간 방치해 두세요.

⑤ 헤나를 씻어 낼 때 착색이 잘 되는 분들과는 달리, 샴푸를 쓰지 마시고 미지근한 물로 여러 번 잘 씻어주세요. 특히 헤나를 한 후 2~3일간은 가급적 샴푸하지 마시고 따뜻한 물만으로 머리를 감아 주시구요. 그 이유는 원래 헤나를 한 후 수일이 지나야 모발에 확실하게 정착하기 때문입니다.

⑥ 헤나는 계속하시면 하실수록 색상이 점점 진해져 가므로 처음 하시는 분들은 일주일에 한번 꼴로 2~3회 정도 해 주시고 그 후부터는 한달에 한번꼴로 해 주시면 됩니다.

⑦헤나를 바르고 랩 또는 비닐캡위에 타올을 씌워주지 않으면 발열이 되지 않아 색상이 잘 안나옵니다.
 


2) 임산부

천연헤나 100%인 네츄럴, 뉴트럴, 허브헤나는 임산부가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인도에서는 헤나로 일부러 임신부의 배에 그림을 그려서 아기의 행복과 행운을 기원했다고 합니다. 또, 악을 물리치는 주술적인 의미로도 헤나를 했다고 까지 합니다.

그러나 컬러헤나류는 안 됩니다. 왜냐하면 케미컬헤나는 헤나의 컬러구성을 위해 화학성분이 3∼5%정도 함유된 것이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시중에 나오는 화학성분 100% 염색제와 비교하면 극히 저조한 양이지만, 태아에게는 아무리 최소한의 영향을 주는 제품이라 해도 절대로 사용하지 말아야 하겠지요. 아울러 천연헤나 100%인 네츄럴,뉴트럴,허브헤나 이외의 컬러헤나(다크브라운, 라이트브라운, 와인레드, 블랙헤나)는 일반인들 중 기존의 화학염색으로 부작용이 있었던 분들께는 사용을 권하지 않고 있습니다.
 


3) 헤나 개는 법

헤나 100g을 사용하실 경우는 물을 300~400cc정도 넣으시면 되는데 보통 1cm3의 체적의 액체를 1cc=1ml라 합니다. 따라서 300~400ml정도 넣으시면 되지요.

컵으로 환산하면 일반 컵 한 컵이 약 200~250cc(또는 ml)정도입니다. 따라서 한컵 반에서 두컵정도라 보시면 되겠지요. 처음엔 물의 양 조절이 어려우므로 조금씩 부으면서 젓다가 꿀이나 마요네즈정도의 점도에서 멈추시면 됩니다.


4) 남은 헤나 보관법

배합후 보관기간은 냉장고에 보관시 일주일 이상 보관이 가능합니다. 냉동하면 더욱 보관할 수 있고요. 2주일 있다가 하시려면 냉동해 두신 후, 사용 시는 꺼내두어 해동이 된 후 사용하세요.

단, 케미컬헤나는 이미 공기와 접촉되어 화학반응이 일어나 버린 상태이므로 아깝지만 버리셔야 합니다.
 


5) 패치 테스트

어떤 분은 몸에 바르는 베이비 오일을 사용했다는 분도 있었습니다.
참기름을 사용하시기도 했구요 천연 오일이면 더 효과가 있습니다.
앰플도 트리트먼트 전용으로 헤나를 하셨을 때는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헤나 자체도 머릿결을 좋게 하기 때문에 앰플은 헤나 한 후에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6)목욕탕에서

수증기가 올라오는 목욕탕에서 하시는 것은 별로 좋지 않습니다. 발색이 떨어질 수도 있구요. 바닥이나 타일에 물이 들 수도 있습니다.
 


7)묻은 헤나 지우는 법

일단 묻자마자 손이나 얼굴 등은 재빨리 물로 닦아주시면 물들지 않습니다. 의류나 바닥도 속히 지우는 것이 좋구요. 피부에 묻은 것은 머리보다는 빨리 물이 빠집니다. 자주 비눗칠 해 주시고, 미용 재료상에 가면 리무버라는 것이 있다는 군요
 


8)케미컬 헤나 사용시 주의 사항

9종류의 케미컬헤나는 고객들의 다양화된 컬러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천연헤나에 화학성분을 소량첨가하여 만든 제품이므로, 기존에 화학성분 염색제를 사용한 후 부작용이 없었던 분들에 한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단, 천연헤나의 고유한 효능과 효과는 동일합니다.

● 개봉후 바로사용 - 케미컬은 천연헤나와는 달리 물에 개어 놔두면 염료가 산소와 반응하여 발색이 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개봉 즉시 물에 개어 사용합니다.

● 유분없는 샴푸로- 헤나를 하시기 전의 모발에는 먼지나 기름때등이 남아 있습니다. 화장품을 바를 때 세안을 해주어야 화장이 잘 먹듯이 모발을 깨끗이 헹구어줘야 하는데, 이때 유분이 많은 샴푸류(예: 팬틴샴푸류) 또는 린스를 하시면 헤나가 유분이 있는 모발에는 착색이 잘 안되므로 가급적 유분이 없는 샴푸로만 헹구어 주세요. 또한 모발이 어느 정도 마른후 도포하셔야 헤나의 흡착력이 강해집니다.

● 미지근한 물로 갤 것- 뜨거운 물은 발색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정수한 물이나 끓여 식힌 물이 좋습니다.

● 참가물은 발색을 떨어뜨림- 케미컬 염색시 오일이나 요쿠르트를 사용하시면 발색을 억제시킬 수 있으니 케미컬 염색시에는 첨가물을 넣지 않습니다.
 


%%%%펌과 헤나와의 관계%%%%%

헤나는 생머리로 복원해 주는 효능이 강해서 헤나를 하신 후 퍼머를 하시면 퍼머가 잘 안됩니다. 퍼머 한달쯤 전에 헤나를 미리 해 두세요. 또한 퍼머를 하신 후 헤나를 하시면 어느 정도는 파마가 풀리지만 심하게 확 풀리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퍼머를 하셨다면 약 1달 후에 헤나를 하시기 바랍니다.